유용한 정보

체내 염증 유발호는 의외의 음식 5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0. 3. 15. 10:23
반응형
728x170

🍮가당 음료

가공 가당 음료에는 대게 설탕이 20~40g 정도 들어있다. 설탕 음료는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혈액 순환과 신체 내부 기관 기능을 약화시키는 내장 지방을 만들기 때문이다. 또한 체중 증가와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가당음료는 조기 심장 마비 및 사망과 관련성이 있다고 한다.




🍗가공육, 염장육

햄, 소시지 등 가공육도 빈번하게 섭취하면 장내 염증을 촉진시킨다.

동물성 지방을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은 동물성 지방을 소화하기 위해 담즙산을 분비하는데 이 성분이 대장의 점막을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절인 고기 즉 염장육을 상대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천식을 앓는 사람들이 천식 증상이 악화될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연구결과 염장육은 암 발병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관상동맥질환과 2형 당뇨병 위험도 높일 수 있다.




🍪정제 곡물

곡물의 겉껍질을 벗겨내는 정제 과정을 거치면 배젖, 배아, 겨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및 영양소들이 전부 깎여나간다.

정제 곡물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며,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에너지로 쓰이지 못한 여분의 당은 결국 간에 지방으로 축적된다.

정제된 곡물로 만든 음식은 가급적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면 하얀 빵이나 시리얼, 피자 등에 들어있는 정제 곡물도 피하는 것이 좋다.




🍰케이크

밀가루에 엄청난 양의 설탕이 가미되는 케이크를 우리가 먹지 말아야 할 이유는 자명하다.

한 연구에 따르면 케이크와 같이 식사 염증 지수(DII: Dietary Inflammatory Index)가 높은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이 적게 먹는 사람에 비해 우울증 진단을 받거나 우울 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4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쿠키와 도넛, 페스트리도 피할 수 있다면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커피 크리머

커피를 마실때 헤이즐넛 향이나 바닐라 향을 내기 위해 크리머를 쓴다면 당장 멈추는 것이 좋다.

크리머에 포함된 포화지방산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물질이다.

종종 커피믹스의 영양분석표에는 '트랜스 지방 0g(그램)' 이라고 쓰여있지만 속아선 안된다.

크리머의 포화지방이 콜레스테롤 함량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하며, 1g이 넘지 않을 뿐 소량의 트랜스 지방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