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 102

가정이 행복해지는 열 단어

1. 용서 용서는 위로의 다른 이름입니다. 사회가 등을 돌리더라도 가정에서만은 서로 용서해주어야 합니다. 2. 이해 공감하고 받아들여주어야 힘을 얻습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3. 대화 가정에서 서로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조언해주는 시간은 소중합니다. 4. 공간 작은 공간이라도 가족마다 혼자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5. 안식 피곤에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히 쉬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인정 가정에서 인정해주어야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7. 유머 가족이 함께 모이면 웃음이 넘쳐야 합니다. 유머는 가족의 정감을 넘치게 합니다. 8. 어른 연장자로서의 어른이 아니라, 언행에 모범을 보이는 어른이 있어야 합니다. 9. 사랑 잘못한 것은 꾸..

감동글 모음집 2019.05.31

그러려니 하고 살자

인생길에 내 마음 꼭 맞는 사람이 어디있으리. 난들 누구 마음에 그리 꼭 맞으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 귀에 들리는 말들 어찌 다 좋게만 들리랴? 내 말도 더러는 남의 귀에 거슬리리니. 그러려니 하고 살자. 세상이 어찌 내 마음을 꼭 맞추어 주랴? 마땅찮은 일 있어도 세상은 다 그런 거려니 하고 살자. 사노라면 다정했던 사람 멀어져갈 수도 있지 않으랴? 온 것처럼 가는 것이니 그저 그러려니 하고 살자. 무엇인가 안되는 일 있어도 실망하지 말자. 잘되는 일도 있지 않던가? 그러려니 하고 살자. 더불어 사는 것이 좋지만, 떠나고 싶은 사람도 있는 것이다. 예수님도 사람을 피하신 적도 있으셨다. 그러려니 하고 살자. 사람이 주는 상처에 너무 마음쓰고 아파하지 말자. 세상은 아픔만 주는 것이 아니니, 그러려..

감동글 모음집 2019.05.31

자녀를 리더로 만드는 스피치 10계명

1. “미안하다” “감사하다”를 입에 달고 살도록 하세요. 말하기는 습관. 어렸을 때 버릇들이지 않으면 커서는 민망해서 못 봅니다. 2. 존댓말은 말 배울 때부터 가르치세요. 부모가 자녀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면 아이도 따라하게 마련입니다. 3. 남의 말을 경청하게 하세요. 남의 말을 잘 들으면 친구들을 잘 사귈 수 있습니다. 4. 자녀가 할 말을 대신하지 마세요. 아이가 생각을 정리해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안 생기기 때문입니다. 말을 못하더라도 맞장구를 치며 끝까지 들어주도록 하세요. 5. 말하기 매너도 가르치세요. 말하면서 머리를 만지작거리는 등의 나쁜 습관은 빨리 고쳐주세요. 그러려면 아이가 말할 때 부모는 하던 일을 멈추고 열심히 들어주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6. 발표문은 스스로 쓰게 하십시요. ..

감동글 모음집 2019.05.31

금년에 만나야 할 사람

❤금년에 만나야 할 사람❤ 1. "늘 조건 없이 '톡' 보내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항상 당신을 생각하고 있어요. ​ 2. “내일을 이야기 하는 사람과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3.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나를 치유해 주는 사람이지요. ​ 4. “확신에 찬 말을 하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기준 잡힌 인생을 사는 사람입니다. ​ 5. “살아 있음에 감사하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주위를 항상 따뜻하게 해 주는 사람입니다. 6. “아무리 작은 일도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작은 행복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입니다. 7. “생각만 해도 대단하다고 느끼는 사람”과 만나세요ㅡ 그 사람은 시대..

감동글 모음집 2019.05.31

일곱 가지 사랑

❤일곱 가지 사랑❤ 첫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랑은 사랑한번 해보지 못한 사람입니다. 두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곁에 두고 있는 것입니다. 세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자기 머릿속에서 지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네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슬픈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다른 사람의 곁으로 보내야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사랑은 이미 남의 사람이 되어버린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안타까운 사랑은 한 사람만을 잊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일곱 번째 이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은 사랑은 오지도 않을 그 사람만을 영원토록 기다리는 것입니다.

감동글 모음집 2019.05.31

혜민스님이 전해주는 삶의 지혜

❤ 혜민스님이 전해주는 삶의 지혜 ❤ 1. 마음을 다쳤을때 보복심을 일으키면 내 고통만 보입니다. 그 대신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내면의 자비빛을 일깨워 상대를 이해해보려고 선택했을때 남에게 고통을 준 상대도 결국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이 보이게 됩니다. 2. 논쟁은 무슨일이 있어도 피하세요. 결론이 나오지 않을뿐만 아니라 상처투성이로 끝나게 되요. 또 누구를 설득하려고 하지 마세요. 왜 좋은지 설명은 할 수 있어도 말 안에 강요가 들어가면 설득 당하지 않습니다. 3. 누구를 욕했는데 그 사실을 모르는 그 사람이 나에게 따뜻한 말을 전한다. 엄청 미안하다. 복수는 이렇게 하는것이다. 사랑으로. 4. 누가 내 욕을 하면 가장 현명한 처리방법은 나를 팍 낮추는 거에요. 내가 30초만 자존심버리고 낮추어서 "아이고..

감동글 모음집 2019.05.30

사과 크기만 했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아기', 건강하게 집으로

미국에서 임신 23주 3일 만에 태어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아기'로 기록된 여자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나 퇴원했다. 간호사들이 지어 준 '세이비'라는 별명만 공개된 이 아이는 지난해 12월 세상에 나올 당시 체중이 8.6온스(약 244g)에 불과해 사과 한개 크기와 비슷할 정도였다고 AP통신 등 외신들이 29일 전했다. 그러나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샤프 메리 버치 병원에서 5달여를 지내면서 체중은 5파운드(약 2.2㎏) 으로 불어났다. 아직 정상 체중(2.5k~4.5kg)에는 못 미치지만, 건강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아이는 미 아이오와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초미숙아(400g 미만으로 태어나 생존한 미숙아) 등록 사이트에 탄생 시 체중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이름을 올렸다. 다만 ..

감동글 모음집 2019.05.30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세요.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세요 미움은 물처럼 흘러 보내고 은혜는 황금처럼 귀히 간직 하세요. 사람은 축복으로 태어났으며 하여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며 몸은 타인의 물건을 맡은 듯 소중히 하세요. 시기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며 욕망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게 합니다. 모든 일에 넘침은 모자람 만 못하고 억지로 잘난 척 하는 것은 아니함만 못 합니다. 내 삶이 비록 허물투성이라 해도 자책으로 현실을 흐리게 하지 않으며 교만으로 나아감을 막아야 하며 생각을 늘 게으르지 않게 하고 후회하기를 변명 삼아 하지 않으며 사람을 대할 때 늘 진실이라 믿어야 하며 절대 간사한 웃음을 흘리지 않으리니 후화하고 다시 후회하여도 마음 다짐은 늘 바르게..

감동글 모음집 2019.05.30

우리 몸을 지켜줄 음식 5가지

우리 몸을 지켜줄 음식 5가지 1. 양배추 양배추는 서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소 중의 하나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 비타민 U는 위 점막에 상처가 생기고 헐어서 생긴 위궤양에 효과가 있다.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올려줘 요즘처럼 일교차가 클 때 감기 예방이나 피로 회복에 좋다. 양배추의 녹색 바깥쪽 잎에는 비타민 A, 속의 하얀 잎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다. * 먹는 법 : 속 쓰릴 때 양배추 즙이 좋고, 평소에는 찌거나 살짝 데쳐서 먹으면 좋다. 2. 청경채 양배추가 일교차가 큰 11월의 음식이라면 중국 배추의 일종인 청경채는 12월의 음식이다. 건강한 뼈에 중요한 영양분인 비타민K가 많아 알츠하이머 질환에 효과가 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근육을 만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

감동글 모음집 2019.05.30

감동 미팅에 나갔습니다. 그리 예쁘지도 않은 여자가 내 옆으로 와서 앉았습니다.

#감동 미팅에 나갔습니다. 그리 예쁘지도 않은 여자가 내 옆으로 와서 앉았습니다. 나는 별 뜻 없이 그녀에게 사귀자고 했습니다. 그러자 그녀의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나는 그냥 친구에게 자랑 한번 하려고 그런건대…. 만난 지 100일이 되었습니다. 저녁에 그녀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오늘 만난 지 100일이니 만나고 싶다고… 난 모르고 있었습니다. 몸이 아프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진심으로 나의 안부를 물었습니다. 나는 돈을 쓰기 싫어서 만나지 않으려고 그런 건데…. 어느 날 나는 그녀를 만나 프로포즈를 했습니다. 그녀는 얼굴이 발갛게 상기되어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난 그저 노총각이 되기 싫어서 그런 건데…. 결혼하고 한 달도 안되서 도박을 해서 한달 월급을 다 잃었습니다. 나는 아내에게 그냥 강도를..

감동글 모음집 2019.05.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