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조선시대에 호랑이를 잡으면 의외로 받게 되는거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4. 4. 14. 16:25
반응형
728x170

조선시대에 호랑이를 잡으면 의외로 받게 되는거

 


바로 곤장 3대.




호랑이의 별칭이 산중왕인데 암튼 왕은 왕이니까 시해를 했단 이유

호랑이를 잡아온 포수들은 모두 볼기짝을 3대씩 얻어맞고서야

포상금을 받아갈 수 있었음






이게 뭔 개소린가 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내려친다기보단 의식으로서 내려치는 시늉을 하고

포상금을 하사했다고 함







당연히 호랑이를 잡는데 성공한 포수는

관아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굉장히 대우받았음





어쨌든 이 의식에 가까운 형벌을 받을 때

유머감각이 있는 포수는 진짜로 관아가 떠나가라 비명을 지르며

3대를 맞고 가기도 했다고

  • 15:58 새글

    첫댓글 난 우리나라의 이런 점이 재밌어 오래된 나무 벨때도 어명이요~ 하면서 벤다며

    기능 더보기
  • 15:59 새글

    귀여워ㅋㅋㅋㅋ

    기능 더보기
  • 16:05 새글

    아무래도 실망시킬 순 없으니까~~~ 해학의 민족 답다 ㅋㅋㅋㅋ

    기능 더보기
  • 16:07 새글

    아 이런 거 너무 좋아ㅋㅋㅋㅋㅋㅋ

    기능 더보기
  • 16:08 새글

    관종들은 ㅈㄴ 재밌었겠닼ㅋㅋ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