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글 모음집

사람을 먹이로 착각하고 삼켰다 뱉어버린 거대 고래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19. 3. 9. 19:47
반응형
728x170
지난 8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자신을 먹이로 착각하고 한입에 삼킨 거대 고래의 입속에서 간신히 탈출에 성공한 남성의 아찔한 소식을 전했다.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지역에서 다이버로 활동하고 있는 51세 남성 레이너는 최근 동료들과 함께 인근 해역에 뛰어들었다.

레이너와 동료들은 이곳에서 펭귄과 물범, 돌고래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생태계를 관찰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순간, 레이너는 주변 시야가 급격히 깜깜해짐과 동시에 무언가가 자신을 빠르게 낚아채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바로 근처를 지나고 있던 거대한 브라이드고래가 그를 입으로 물어버린 것이다.

보통 대서양에서 서식하는 브라이드고래는 최대 16m까지 자라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청어나 멸치를 주식으로 삼는다.

고래의 입속에 갇힌 레이너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자 공포심과 답답함을 느꼈지만, 오랜 기간 다이버로 활동하며 느낀 직감으로 자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단번에 직감했다.

고래가 분명 자신을 다시 풀어주리라 생각한 레이너는 하체에 느껴지는 압박감을 견디며 침착하게 기회를 기다렸다.

레이너의 예상은 다행히 맞아떨어졌다. 그가 평소 자신이 먹던 먹이가 아니라고 판단한 고래는 다시 레이너를 입에서 뱉은 뒤 유유히 바닷속으로 사라졌다.

이후 동료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복귀한 레이너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당시에는 공포를 느낄 틈도 없었다"며 "고래가 나를 바다 깊은 곳에서 놓아줄 것이라는 생각 하나로 침착함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