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글 모음집

어느 소나무의 가르침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19. 3. 2. 15:00
반응형
728x170

어느 소나무의 가르침

소나무 씨앗 두 개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바위틈에 떨어지고

다른 하나는 흙 속에 묻혔습니다

흙 속에 떨어진 소나무 씨앗은

곧장 싹을 내고 쑥쑥 자랐습니다

그러나 바위틈에 떨어진 씨는

조금씩밖에 자라나지 못했습니다

흙 속에서 자라나는

소나무가 말했습니다

“나를 보아라

나는 이렇게 크게 자라는데

너는 왜 그렇게 조금밖에

못 자라느냐?”

바위틈의 소나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깊이깊이 뿌리만

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비바람이

몰아쳤습니다 태풍이었습니다

산 위에 서 있는 나무들이

뽑히고 꺾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때 바위틈에서 자라나는

소나무는 꿋꿋이 서 있는데

흙 속에 있는 나무는

뽑혀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바위틈에 서 있던

소나무가 말했습니다

“내가 왜 그토록 모질고

아프게 살았는지 이제 알겠지?

뿌리가 튼튼하려면 아픔과

시련을 이겨내야 하는 거란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