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글 모음집

이 세상 아내들에게 드리는 글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1. 3. 18. 17:08
반응형
728x170

이 세상 아내들에게 드리는 글 

 
당신이 내게 와서 아픔이 있어도 참아 주었고 슬픔이 있어도 나 보이는 곳에서 눈물하나 흘리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내게 와서 고달프고 힘든 삶으로 인해 하루에도 몇 번씩 죽고 싶을 만큼 힘들었어도 내가 더 힘들어
할까봐 내색 한번 하지않고 모질게 살아 주었습니다

돌아보니 당신 세월이 눈물뿐이었을 겁니다
살펴보니 눈가에 주름만 가득할 뿐 아름답던 미소는 간 곳이 없습니다

작은 일에도 화를 내고 아무것도 아닌 일에 슬퍼하면 모두가 당신 탓 인양 잘못한 일 하나 없으면서 잘못을 빌던 그런 당신이었습니다

당신이 없었다면 내가 어떻게 살아 왔겠습니까
당신이 없었다면 나의 삶이 있었겠습니까 ?
이 모두가 당신 덕분입니다

오늘이 있게 해준 사람은 내가 아닌 당신이었습니다
오늘 내가 웃을 수 있는 것도 다 당신때문이었습니다

그런 당신에게 난 무엇이었습니까
내가 당신에게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

생각해보니 항상 나의 허물을 감추려고 화낸 일 밖에 없었고 언제나 내가 제일인 것처럼 당신을 무시해도 묵묵히 바라보고 따라와 준 당신 그런 당신에게 할 말이 없습니다

그저 내 곁에 있어주는 당신으로만...
그저 같이 사는 사람이라는 이유 하나로만...
당신에게 폭군이었습니다

돌아보니 내가 살아 갈 수 있는 힘이었고 나를 만들어준 당신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신하고 같이 살아오던 세상도 나는 나혼자만의 세상처럼 살았읍니다

나 혼자 모든 것을 짊어지고 가는 줄 알았습니다
착각 속에 빠져 당신을 잊어버렸습니다
당신을 잊어버리고 살아가는 세월동안 얼마나 힘들었겠습니까

아파도 원망 한번 하지 못하고 바라보는 가슴 재가 되었겠지요

같이 사는 이유만으로 자신을 잊어버린 당신에게 이 아침 참회의 글을 적습니다

하지만 이 무슨 소용입니까
이미 자신을 잃어버리고 살아왔을 당신의 지난 세월을 생각해 보면 너무나 가슴아프고 부끄럽습니다

눈물로 용서를 구한다고 당신이 잃어버린 세월이 찾아올까요
식어버린 당신 가슴이 뜨거워질까요
두렵습니다 혹시라도 떠나갈 당신일까 두렵습니다

나의 삶이 당신이란 사실을 망각하고 살아 왔는데 내 곁을 떠나갈 당신일까 두려운 생각이 드는 아침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세월 혼자라는 생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사랑이 없어서도 아니었는데 당신에게 한 번도 줘 본적 없는 진실한 마음을 어이해야 합니까
아파하며 살아 왔을 당신에게 무엇으로 남은 인생 보상하겠습니까


- 이세상 아내들에게 남편들이 드리는글에서 -

반응형
그리드형

'감동글 모음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 맛사지 건강법  (0) 2021.03.19
준비된 삶이 황혼에도 풍요롭다.  (0) 2021.03.18
말 한마디가 사람의 인생을 운명을 좌우한다.  (0) 2021.03.18
복 있는 사람  (0) 2021.03.18
고려장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