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 55

6400억원에 경매로 출품된 전세계에서 세번째로 비싼 건물

6400억원에 경매로 출품된 전세계에서 세번째로 비싼 건물 이탈리아 로마 중심부에 위치한 "빌라 아우로라" 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고택으로 높은 성벽과 아름다운 정원이 특징인데 이탈리아의 귀족인 루도비시 가문이 보유하던 중 상속권 분쟁이 원인이 되어 경매로 출품되었다. 이 저택의 경매시작가가 4억 7100만 유로 = 6426억원으로 단일 건물로는 역대 세번째로 비싼 건물이 된 이유는 바로 건물 내부에 그려진 각종 벽화 덕분. 가장 대표적으로 바로크시대 화가인 카라바조의 작품인 "목성, 해왕성 그리고 명왕성" 은 그 벽화만으로도 건물 가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4250억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벽화를 그린 카라바조는 바로크시대 당시 가장 유명한 작가 중 하나였는데 그 이유가 매우 독특하다. 보통..

유용한 정보 2021.11.28

"나도 따라갈래" "그립고 보고싶다"..고성 오열 섞인 전두환 전 대통령 마지막길

"나도 따라갈래" "그립고 보고싶다"..고성 오열 섞인 전두환 전 대통령 마지막길 전 전 대통령의 운구가 영결식장으로 옮겨질 때 에스컬레이터가 한동안 마비되기도 했었다. 한 조문객은 "나도 같이 따라갈래"라며 흐느껴 울기도 했다. 영결식장 앞에선 작은 실랑이도 벌어졌다. 입장 인원 제한이 있는 영결식장 안으로 들어가려는 보수 유튜버들과 경호원들 사이의 충돌이 있었다. 보수 유튜버들은 "우리도 한 국민으로 대통령 가는 길 볼 자격 있다"며 문을 열어 달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중략) 영결식이 끝나고 전 전 대통령의 운구가 차에 실리자 밖에서 대기하던 지지자들은 일제히 "전두환 각하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를 계속해서 외쳐댔다. 우리공화당 측 지지자들은 '전두환 대통령 편히 영면하십시오'라는 문구가 적힌 현..

유용한 정보 2021.11.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