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1 6

나를 송두리째 바꾸는 10가지 방법

1.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라 쓸데없는 잡담이나 나누면서 시간을 죽이는 것보다 책을 읽는 편이 훨씬 생산적인 일이다 2. 버리는 일 부터 시작하라 쓸데없는 것은 소유하지 않는 일, 바로 이것을 습관화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진다. 그저 시간 때우기식으로 만났던 인간관계도 산뜻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3.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부터 하라 행복의 기준은 자신이 만들어라. 평범하긴 하지만 나에게는 가장 소중한 것은 건강이다. 건강한 몸 안에서 자라나게 될 무한한 가능성을 떠 올린다면 행복도 그리 멀게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4. 계획보다 50% 여유 시간을 잡아라 하루 활동하는 시간 중에도 일의 능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있게 마련이다.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내 그 시간 내에 하루 ..

감동글 모음집 2019.05.21

세상 어디서 누군가가 나를

세상 어디서 누군가가 나를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보다 더 설레이고 가슴 벅찬 일이 있을까요? 사랑은 시련 속에서 확인되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이 아름다운 이유는 적당한 조건을 갖춘 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알면 알수록 더욱 사랑하는데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 삶의 무게가 더 무거워질수록 더 더욱 사랑하는데 있습니다. 당신이 걸어가는 힘겨운 삶의 길 위에서 언제나 당신을 끊임없이 바다의 어둠을 지켜주는 등대 불빛처럼 순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이 있다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다 당신을 져버릴 때, 그때 말없이 체온에 담긴 두 손을 내미는 이 하나 있다면 결단코 그를 놓치지 말기를. 그 사람이야말로 지상에서는 다시없을 당신의 단 하나의 사랑이므로 출처 :박성철 《산문집》중에서

감동글 모음집 2019.05.21

말하기 싫게 만드는 말 베스트 10

1. 네가 뭘 몰라서 그래. 2. 설마~ 언제 어디서 누가 그랬는데? 3. 내가 그건 잘 알아, 내 친한 친구 아버지가 그쪽 권위자야. 4. 에이 그래도 당신은 나보다 낫지. 5. 몰라, 몰라. 어쨌든 내 생각에는 변함이 없어. 6. 그건 그렇고. 다른 건 어떻게 되고 있지? 7. 글쎄, 그런가보지 머. 8. 거봐, 넌 그게 문제야. 9. 아니야. 그건 중요한 게 아니야. 10. 치, 웃기고 있네.​ 출처_지혜의 샘터

감동글 모음집 2019.05.21

두 팔 없는 세계 첫 비행기 조종사의 무한도전

지난 17일 미국 CNN 등 현지언론은 세계 최초의 두 팔 없는 비행기 조종사인 제시카 콕스(36)의 삶을 영상과 함께 전했다. 지난 2013년 우리나라에도 찾아와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 화제를 모은 그녀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닌다. 애리조나 출신의 콕스는 선천적으로 두 팔 없이 태어난 장애인이다. 콕스는 "엄마는 내가 태어날 때 까지 두 팔이 없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면서 "이는 우리 가족에게 엄청난 충격이었다"고 털어놨다. 콕스는 "내 어린시절은 평범했다. 공립학교를 다녔고 방과 후 활동에 적극적이었다"면서 "태권도를 배웠고, 탭댄스, 수영, 걸스카우트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콕스는 "두 팔이 없다는 사실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받았고..

감동글 모음집 2019.05.21

건강한 가정의 9가지

1. 많은 대화의 기회 가족 간에 대화, 자발적이고 진솔한 대화를 자주 나눈다. 텔레비전 시청 시간을 줄이고 그 시간에 서로의 입장과 의견을 교환한다. 대화를 통하여 우리의 가정을 염려와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안식처로 만들어 보자. 2. 서로 신뢰하고 인정하고 지지해 주는 가정 인간은 가정에서 자신의 존재 가치와 신뢰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인격발달의 중요한 시기는 출생부터 약 3세로 이 시기에 부모로부터 돌봄과 격려를 받으며 자라는 아이는 세상이 살만하다는 신뢰감을 가질 수 있다. 어떤 교육기관보다도 더 중요한 덕성을 가정에서 배양할 수 있다. 3. 유머 감각 웃음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웃을 때에 가족들의 심장박동 수는 늘어나고, 경직되었던 근육이 이완되고, 피돌기가 잘 되고, 산..

감동글 모음집 2019.05.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