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8 5

인연을 지키는 법

1. 존중하라 상대가 어떤 사람이든 그 사람을 고유의 인격체로서 존중해주어야 마음을 열 수 있다. 아주 어린 아이조차도 자신을 존중하는지 아닌지를 100% 직감할 수 있다. 하물며 성인은 어떻겠는가 2. 입장을 바꿔라 무엇이든 나의 마음을 전달하기 전에 그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일까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그러면 그 사람이 원하는 것과 내가 주고자 하는 것을 일치시킬 수 있다. 3. 꾸준한 관심을 가져라 일회성 관심은 무관심보다 서글프다. 잠깐 신경쓰다가 이내 무심한 것은 날카로운 상처를 남긴다 4. '그 사람' 자체에 감사하라 그 사람이 무엇을 주었거나, 무엇이 되어 주어서가 아니라 그냥 내 곁에 존재하는 것으로 내 인생이 얼마나 풍부해졌는지, 그러므로 '그 사람' 자체에 감사하라 5. 관찰하라 보는 만..

감동글 모음집 2019.05.18

오후의 시

기쁨이란 -이 해 인 ​ ​ 매인 데 없이 가벼워야만 기쁨이 된다고 생각했다 ​ 한 톨의 근심도 없는 잔잔한 평화가 기쁨이라고 ​ 석류처럼 곱게 쪼개지는 것이 기쁨이라고 생각하며 살았다 ​ 며칠 앓고 난 지금의 나는 ​ 삶이 가져오는 무거운 것 슬픈 것 나를 힘겹게 하는 모욕과 오해 가운데서도 기쁨을 발견하여 보석처럼 갈고 닦는 지혜를 순간마다 새롭게 배운다 ​ 내가 순해지고 작아져야 기쁨은 빛을 낸다는 것도 다시 배운다 ​ 어느 날은 기쁨의 커다란 보석상을 세상에 차려놓고 큰 잔치를 하고 싶어

감동글 모음집 2019.05.18

천연 보약 청국장의 14가지 효능

아무리 먹어도 부작용이 없는 청국장의 다양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소화를 촉진한다. 1g의 청국장에는 10억마리 이상의 균이 들어있는데 이는 유산균 음료의 100배에 달한다. 이 균은 위와 장에서 소화와 흡수를 돕고 변비와 설사를 예방한다. 청국장 속의 유익한 균이 정장작용을 해 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든다. 섬유질도 다른 식품보다 5배 이상 많고, 사포닌도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B군(B1, B2, B6)이 간을 보호하기 때문에 음주 뒤에 청국장을 먹으면 숙취가 빨리 해소된다. ②. 항암 효과가 있다. 콩이 가지고 있는 사포닌은 발암 억제 작용을 한다. 또한 청국장에 많은 제니스테인은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등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파이틱..

감동글 모음집 2019.05.18

알고 먹자! 10가지 잡곡의 효능

1. 팥 팥은 달고 독이 없으며, 성질이 따뜻합니다. 성분은 섬유질, 단백질, 지방, 당질, 회분, 비타민B1이 다량 함유되어 각기병등의 치료약으로도 널리쓰이며, 당뇨병에는 팥과 호박, 다시마를 삶아 먹으면 좋으며, 삶아 먹으면 신장염을 낫게하고, 팥꽃의 즙을 내어 바르면 주근깨를 퇴치합니다. 고혈압 치료도 되며, 설사를 멈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2. 강낭콩 식물성섬유질과 아미노산, 단백질, 사포닌의 성분들이 있어, 활성산소를 몰아주며 변비해소, 간건강, 면역력강화, 이뇨작용, 당뇨병개선, 여성갱년기완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3. 찰현미 현미에는 비타민E, D, F가 풍부하여 피부를 좋게 하며, 뼈건강에도 좋습니다.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는 혈중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음식내의 콜레스테롤이 ..

감동글 모음집 2019.05.18

그대 가야할 길 멈추지 마라

"비가와도 가야할 곳이 있는 새는 하늘을 날고" "눈이 쌓여도 가야할 곳이 있는 사슴은 山을 오른다." "길이 멀어도 가야할 곳이 있는 달팽이는 걸음을 멈추지 않고" "길이 막혀도 가야할 곳이 있는鰱魚(연어)는 물결을 거슬러 오른다." "人生이란 작은 배 그대, 가야할 곳이 있다면 颱風(태풍)이 불어도 거친 바다로 힘차게 나아 가세요." 오늘 그리고 이 時間을 사랑하고 작은 것에도 感謝하며 오늘 하루도 스치는 因緣(인연)의 所重함을 새기면서 멋진 하루로 出發하시길 바랍니다. 靑春과 老化는 쉬면 쉴수록 빨리 늙습니다. 오늘도 健康하고 幸福한 하루

감동글 모음집 2019.05.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