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90

인생이라는 이름의 레시피

삶이라는 것 자체가 하나의 레시피이다. 요리를 할 때는 여러 재료를 한 번에 하나씩, 순서대로 넣어야 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한 번에 한 가지씩 해나가야 한다. '아, 이번 일을 잘 처리해야 하는데' '이거 했다가 망하면 어떡하지?' 이런저런 생각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냥 자연스러운 흐름에 자신을 맡기고, 하나, 둘 씩 새로운 경험을 더해 나아가면 된다. 때로는 내 의도와 관계없이 삶이 펼쳐지기 마련인데. 이럴 때일수록 믿음을 버려서는 안 된다. 지금 당장은 다음 번에 넣을 재료 이상은 생각할 수 없다 하더라도, 여전히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가는 중이니까 그러니까 중간에 손을 놓으면 안 된다. 간도 봐야 한다. 너무 싱거우면 소금도 더 넣어야 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내 기분을 좋게 만..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함께하는 旅行이 너무 짧다.

함께하는 旅行이 너무 짧다. 저녁 무렵, 젊은 여성이 전철에 앉아 있었다. 창 밖으로 노을을 감상하며 가고 있는데, 다음 정거장에서 한 중년 여인이 올라탔다. 여인은 큰소리로 투덜거리며 그녀의 옆자리 좁은 공간에 끼어앉았다. 그러고 는 막무가내로 그녀를 밀어붙이며 들고 있던 여러 개의 짐가방을 그녀의 무릎 위에까지 올려놓았다. 그녀가 처한 곤경을 보다 못한 맞은편 사람이 그녀에게 왜 여인의 무례한 행동에 아무런 항의도 하지 않고 그냥 앉아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처녀가 미소 지으며 말했다. "사소한 일에 화를 내거나 언쟁을 할 필요는 없지 않겠어요? 우리가 함께 여행하는 시간은 짧으니까요. 나는 다음 정거장에 내리거든요." 함께 여행하는 짧은 시간을 우리는 얼마나 많은 다툼과 무의미한 논쟁으로 허비하는..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아름다운 약속을 하는 사람

사람들 사이에는 수많은 약속들이 있습니다. 가족과의 약속, 친구와의 약속 직장 동료들과의 약속 이런 수많은 약속들은 자신이 혼자가 아님을 증명해주는 거랍니다. 만일 자기 곁에 아무도 없다면 그 흔한 약속 하나 없겠지요. 분명 약속이 많은 사람은 주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깊이 생각해봐야 할 것은 약속을 정하기는 쉽지만 그 약속을 지키기는 더욱 어렵다는 것입니다. 약속을 정하기 전에 먼저 이 약속을 지킬 수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차라리 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작은 약속 하나 때문에 서로의 사이가 서운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우리는 많은 경험으로 알고 있으니까요. 자신이 한 약속들을 끝까지 지킬 줄 아는 사람은 아름다운 약속을 하는 ..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살아가는 날의 희망

삶의 무게가 버거워지고 삶의 무게가 버거워지고 참기 어려운 것들이 나의 가슴을 누를 때 그래도 포기 하지 말고 잠시 눈을 감고 그동안 아름다웠던 추억만 떠오르며 희망의 주문을 걸어 보세요. 고비를 넘고 또 넘어도 내가 헤쳐나 갈 수 있기에 시련이 다가오다가 사라져간다. 그럴 때마다 늘 자신을 먼저 사랑하는 주문을 걸어 보세요. 햇살이 고운 하늘은 나의 가슴에서 구릿빛보다 더 고운세상 무지개를 달아 보세요 살아가고 싶고 희망이 늘 나를 위해 비출테니깐요. - 살아가는 날의 희망중에서 -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여자는 나이와 함께 아름다워진다

지금 어렵다고 해서 오늘 알지 못한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는 없다는 것 그리고 기다림 뒤에 알게 되는 일상의 풍요가 진정한 기쁨을 가져 다 준다는 것을 깨닫곤 한다. 다른 사람의 속도에 신경 쓰지 말자 중요한건 내가 지금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내가 가진 능력을 잘 나누어서 알맞은 속도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나는 아직도 여자이고 아직도 아름다울 수 있고 아직도 내일에 대해 탐구해야만 하는 나이에 있다고 생각 한다. 그렇다 나는 아직도 모든 것에 초보자다. 그래서 나는 모든 일을 익히고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 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현재의 내 나이를 사랑한다. 인생의 어둠과 빛이 녹아 들어 내 나이의 빛깔로 떠 오르는 내 나이를 사랑한다 - 신달자 에세이 中에서 -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너는 너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야

너는 너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야 누군가 나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해도 나 자신은 여전히 완전한 빛이고 여전히 완전한 사랑이라는 것은 항상 변함 없어요 하지만 누군가에게 인정받기 위해 무언가를 하고 인정받지 못해 실망하는 우리.. 혹시 지금 누군가 인정해주지 않는다고 용기를 잃고 주저하고 있나요? 하지만 알아둬요 밖에서 무엇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는 완전한 빛이고 완전한 사랑인데 우리가 그것을 몰랐을 뿐이고 우리의 마음은 지금까지 너무나 힘들었다는 것 많이 힘들고 많이 아프죠? 많이 지치고 많이 실망했죠? 잠시만 멈추어 마음에게 지금 당신이 알게 된 사실을 말해주고 당신의 진심을 말해줘요 마음아 너를 힘들게 해서 너무 미안해 앞으로 내가 좋은 생각만 가득 할 테니 우리 용기를 잃지 말고 힘내자 너무너무 고맙고..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동행이 그리울 때

가끔 낯선 길을 걸을 때나 한적하고 느낌 좋은 길을 걸을 때 곁에 그림자처럼 편한 동행이 있으면 싶을 때 있습니다. 생각 없이 그냥 걷다가 걷다가 서로 마주치는 웃음 가슴에 닻을 내리기도 하고 떨림의 무늬로 내려 줄 동행이 그리울 때 있습니다 산다는 건 어짜피 알게 모르게 낯설고 깊은 쓸쓸함 몇 모금씩은 해갈되지 않는 목마름처럼 담고 가야하는 것이라지만 바람 부는 날 비틀거릴 때 한번쯤 허리를 부둥켜안아도 좋을 동행 하나 그리울 때있습니다.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여러분​이 사람​들​의 잘못​을 용서​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사람​들​의 잘못​을 용서​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아버지​께서도 여러분​의 잘못​을 용서​하지 않으실 것​입니다.—마태복음 6:15. 갈라디아서 2:11-14​에서 알려 주듯이 베드로​는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덫​에 걸려들었습니다. (잠언 29:25) 베드로​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여호와​의 생각​을 잘 알고 있었지만, 예루살렘 회중​에서 온 할례​받은 유대인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생각​할지를 염려​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안티오크​에서 베드로​를 나무랐으며 그​의 위선적​인 행동​을 폭로​했습니다. (사도행전 15:12; 갈라디아서 2:13, 각주) 베드로​는 바울​의 시정​을 겸손​하게 받아들인 것 같습니다. 성경​에는 베드로​가 특권​을 잃었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사실,..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3​월 31​일 일요일 참을성 있게

3​월 31​일 일요일 나​는 ··· 참을성 있게 기다리겠다.—미가 7:7, 요셉​은 심한 불공정​을 겪었습니다. 우선, 요셉​은 열일곱 살​쯤 되었을 때 형​들​에 의해 노예​로 팔려 갔습니다. 또한 주인​의 아내​를 강간​하려고 했다는 거짓 고발​을 당했으며 쇠사슬​에 묶여 감옥​에 갇혔습니다. (창세기 39:11-20; 시 105:17, 18) 그​는 의롭게 행동​했지만 축복​이 아니라 처벌​을 받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13​년 후​에 모든 상황​이 한순간​에 바뀌었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풀려났으며 이집트​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창세기 41:14, 37-43; 사도행전 7:9, 10) 요셉​은 불공정​을 겪었을 때 앙심​을 품었습니까? 자신​의 하느님​인 여호와..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이런 사람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이다. 가장 강한 사람은, 타오르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고, 가장 존경 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이다. 가장 건강한 사람은, 늘 웃는 사람이며,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다. 가장 좋은 스승은, 제자에게 자신이 가진 지식을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이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

감동글 모음집 2019.03.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