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아침에 절대 하면 안되는 습관 BEST 5 !!!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3. 8. 29. 16:19
반응형
728x170

  아침에 절대 하면 안되는 습관 BEST 5 !!! 

300x250

 

반응형

5분 간격 모닝콜 설정
아침잠이 많아서 알람을 5분 단위로 설정해뒀다면 당장 삭제하세요.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드는 행동은 만성 피로를 유발한다고 해요. 알람을 끄고 누우면 피로 호르몬인 아데노신이 분비돼 수면 장애를 일으킵니다. 잠이 다시 들어도 얕은 잠을 자게 돼서 만성 피로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스마트폰 확인
많은 현대인이 가진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스마트폰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이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게다가 우리 뇌는 무의식적으로 아침에 눈을 뜨면 어제 놓친 것을 확인하는 시간으로 인식되는 FOMO(놓친 것에 대한 두려움) 증후군으로 발전될 수 있다고 해요. 아침부터 넘쳐나는 정보를 뇌에 입력시켜 피로를 가져다주며 누워서 휴대폰을 보는 것은 거북목이나 안구건조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게으름 피우기
기상 후 눈을 떴음에도 불구하고 침대에 오래 누워있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영국 수면 협회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침에 일어나 침구 정리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19%나 수면의 질이 높았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하루의 계획을 세우거나 아침 식사하기, 가벼운 산책하기 등 건강한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해보세요.



찬물 마시기
자고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마시면 장기들과 자율신경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소화 기능이나 면역력까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얼음물 대신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장운동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음식 먹기
아침에 입맛이 없어서 빵, 시리얼 등 단 음식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가 떨어지는 현상을 일으키기에, 공복감이 더 빨리 찾아오고 피로감이 더 심해집니다.



저는...
5분단위로 알람 오조오억개 맞춰놓고...
침대에 그대로 누워가지고 폰하면서 게으름부리다가...
시원~하게 찬물 한컵 때려주고...
우유에 첵스초코 말아먹는데요...

 
 
하지만 5분간격으로 안 해두면 못일어나는걸요..ㅠㅠㅠ 진짜 하나도 안 들려요
10시간 전
 
 
 
다 해당되는데여..
10시간 전
 
 
 
사찰 그만!!!
10시간 전
 
 
 
쿼카두들두  쿼쿼카카?
(내용 없음)
9시간 전
 
 
 
지금 알람 끄고 누워서 보는 중인데요... 1 2 3 다하네
9시간 전
 
 
 
알바생 3호  썹웨메가GS25탐앤탐스
그냥 일찍 죽겠습니다!
9시간 전
 
 
 
응또니야  꼬랑지달린
다..해당..돼요..ㅠㅠ
9시간 전
 
 
 
폰 확인하는게 얼마나 잠이 잘 깨는데...
9시간 전
 
 
 
그거아라  평일에 네 생각해
내 아침루틴이 다 요기 있네여
9시간 전
 
 
 
단거 먹기 빼고 다 함 개꿀
8시간 전
 
 
 
‘^’  ☆☆☆☆
지금 1,3,2 중…
8시간 전
 
 
 
오 하나도 안 하는 거 같아요
8시간 전
 
 
 
지금 내 모습..........ㄷㄷㄷ
8시간 전
 
 
 
월와핸진  김석진 이사님
저게 진짠게
시험날에 알람 1개만 맞추고
번떡 눈뜨자마자 책피면
그게 그렇게 공부가 잘돼요
5시간 공부보다
이렇게 1시간 공부한게 효과 더 봤어요
피곤은 하지만 개운한 느낌
하지만 2시간째부터 피곤해져요..

8시간 전
 
 
 
1개는 못듣고잠
8시간 전
 
 
 
VANNER GON  We make better!
지금 1 2 하고 찬물 마실 예정,,
8시간 전
 
 
 
🥲
8시간 전
 
 
 
혲찌  공쥬
내모습관찰그잡채
8시간 전
 
 
 
됴경자  경수는 귀엽잖아요
아침에 눈 뜨자마자 폰 확인하고 뒹굴거리다가 씻고 과일, 시리얼 먹는데..
8시간 전
 
 
 
단거 안먹으면 못움직이겠어요.,
8시간 전
 
 
 
지금 내가 하고 있는거네 ㅋㅋ큐ㅠㅠㅠㅠㅠㅠ
8시간 전
 
 
 
대충 다 해당되겠다 하고 들어왔어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시간 전
 
 
 
미츠네_하쿠  마스터를 찾기 위해
ㅜㅜㅜㅜㅜ
8시간 전
 
 
 
단음식빼고는 다 저네요 ㅌㅋㅋㅌㅋ ㅠㅠ 일어나자마자 얼음 먹어야돼여 전 ㅠㅠ
7시간 전
 
 
 
맨날 찬물 마시고 단 음식으로 아침 먹는데..
7시간 전
 
 
 
DAY6、  평데평마🍋
저혈압 있어서 일어나서 10분정도 뒹굴 거리다가 물 마시고 씻으러 가는디,,,,
7시간 전
 
 
 
다하고 왓네
7시간 전
 
 
 
다 하고 출근했군....
7시간 전
 
 
 
쿠키처돌이  Me cookie🍪
제 아침 루틴인디..
7시간 전
 
 
 
.
5시간 전
 
 
 
다하는 사람 여기요
4시간 전
 
 
 
끝까지 전부 다 나네ㅠㅠ
2023.8.29 12:47:43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