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화장실 물때 박멸하는, 다이소 '신박한' 청소 꿀템!!!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3. 8. 9. 16:21
반응형
728x170

 화장실 물때 박멸하는, 다이소 '신박한' 청소 꿀템!!! 

 

 

안녕하세요 여러분. 살림 0단의 청출어람 성장기, 살림청입니다
에디터는 살림을 정말 못해요. 주변에서 알아줄 정도로요. 그런데 어느 순간 이런 고민이 생기더라고요. '10년 후에도 똑같으면 어떡하지?'그때부터였던 것 같아요. 살림 고수님의 노하우를 배우며 '청출어람 살림 성장기'를 기록하기로 결심한 건요!

반응형

먼저 노하우를 찾아 이것저것 검색해 봤어요. '화장실 물때 제거 방법' '화장실 청소솔'.. 하루 종일 검색창만 들여다본 결과 운이 좋게 꿀팁이 모여있는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오늘의집! 인테리어 사이트인 줄로만 알았는데 살림 노하우도 이렇게나 많았네요.

좋아요, 여기에서 살림을 마스터하기로 결심했어요. 오늘의집 속 살림 고수님들의 팁을 공부하다 보면, 저 에디터도 청출어람으로 성장할 수 있겠죠? 아이들도 등교하기 시작했겠다, 지금이 적격이네요.
자, 살림 고수가 되고 싶은 여러분 저와 함께 해요 🌳
🚽 물때가 가득한 화장실,
청소가 시급해!

가장 먼저 눈에 띈 물때가 가득한 화장실. 그동안 아이들 방학이라 흐린 눈으로 지냈는데 더 이상은 봐줄 수 없더라고요.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청소하자니 결과물이 마음에 안 들게 분명하고.. 이곳부터 오늘의집의 도움을 받기로 했어요.
일단 화장실 구석구석을 살펴보죠 🔍 그렇게 발견한 우리집 화장실의 문제점 3가지!

1 / 샤워부스에 물자국이 심하다!
첫 번째 문제점은 바로 샤워부스에 물자국이 심하게 남아있었다는 거예요. 평소엔 잘 보이지 않았는데 사진으로 찍으니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큰 면적을 강력하게 청소할 수 있는 청소세제가 시급할 것 같아요!

2 / 사이사이에 화장실 물때가 많다!
자세히 보다가 발견한 두 번째 문제점. 세면대, 세면대 수전, 화장실 바닥 사이사이에 물때가 많더라고요. 흠, 틈새를 청소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할 것 같아요.

3 / 구석구석에 물 고인 곳이 있다!
마지막으로 발견한 변기 뒤편과 세면대 아래의 물 웅덩이. 이런 곳은 그때그때 닦아주어야 화장실이 깨끗해진다던데. 시시때때로 간단히 닦을 수 있는 청소도구가 있으면 좋겠어요.
이 내용을 기반으로 화장실 청소 체크리스트 📝를 적어보았어요!

🔵 화장실 청소 체크리스트
   1/ 강력한 화장실 청소세제 만드는 법
   2/ 튼튼한 화장실 청소솔 (틈새 청소용)
   3/ 간단한 청소용 다이소 추천
🧴 강력한 화장실 청소세제?!

체크리스트도 있겠다, 본격적으로 오늘의집에 검색해봐요. 어디서 들었는데 화장실 청소세제는 친환경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해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20분 정도 노하우 글을 훑어보다가, 친환경에 강력하기까지 한 화장실 청소세제를 만드는 비법을 찾았어요. 레시피는 바로...

집에 흔하게 있는 재료인 물, 구연산, 바디워시, 친환경 유리세제를 3: 1: 1: 1 비율로 섞어주는 것 ✔️ 이렇게 만든 화장실 청소세제를 강력한 압축 분무기에 담아 뿌린 뒤 10분 정도를 놔둔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화장실이 몰라보게 깨끗해진다고 하네요.
곧장 집에 있는 재료로 에디터가 직접 만들어서 청소한 결과... 이건 혁명입니다😲 저를 믿고 딱 한 번만 해보세요
🧹 튼튼한 다이소 화장실 청소솔?

다음으로 알아본 화장실 청소솔. 에디터는 고수님들의 노하우를 통해 칫솔부터 비싼 화장실 청소솔까지 정말 많은 청소도구를 만났는데요. 결국 익숙하고, 가성비도 좋은 '다이소 화장실 청소솔'을 구매하기로 했답니다.
얇고 긴 형태의 청소솔이 좋다는 정보를 입수! 곧장 다이소로 달려갔어요 ��‍♀️

찾았다 다이소 화장실 청소솔 코너! 수많은 제품이 있어서 헷갈리지만, 얇고 긴 청소솔만 찾으면 됩니다 👀

에디터가 발견한 다이소 화장실 청소솔 BEST 2!
첫 번째 다이소 추천템은 바로 '뾰족한 V모양 틈새청소솔'인데요. 솔끝이 날카롭게 되어 있어서 타일이나 샤워부스 틈새의 물때를 제거하기 좋더라고요. 심지어 손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손잡이 부분을 휘게 만든 디테일까지..? 1000원이라는 가격이 안 믿기는 퀄리티였어요.

다음으로 발견한 보물은 바로 '다용도로 사용하는 청소솔'. 솔 끄트머리가 둥글게 휘어 있어서 수전이나 세면대의 물때를 섬세하게 제거하기 좋아요.
이번에 발견한 다이소 화장실 청소솔은 모두 1000원이니 부담 없는 가격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