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자취생 기본 비상식량들 유통기한 보고 먹자!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1. 3. 29. 14:27
반응형
728x170

자취하면서 요리 자주하는 여시들도 라면쯤은 찬장에 쟁여두지 않아?
혹시 라면 유통기한&소비기한 알고 있어?

엄마: 이거 한입만 먹고 나가~~!
추억의 김에 싸먹는 따끈따끈한 밥
김만 있으면 볶음밥 할때도 넣어먹고 밥맛없을 때나 반찬 없을 때 대충 싸먹으면 존맛이잖아

김은 유통기한&소비기한 알구 있어??

혹시나 싶어서 쟁여뒀다가 나처럼 박스채로 버리는 일이 없길 바라며.. 이 글을 쪄ㅠ
(혹시 나만 몰랐다면 살포시 뒤로가기 해줘ㅠ)

나는 여느때와 다름없이 집에 먹을게 없어보여서 김치볶음밥에 김가루 솰솰 뿌려 양조절 실패로 3인분쯤 만들고 계란이 빠질 수 없지!하며 모양내서 김볶위에 계란 올리고 파슬리(멋내기용) 솔솔 뿌려 사진까지 알차게 찍고 먹으려는데 처음 느껴보는 이상한 맛..

내가 요리실력이 퇴보한건가 무슨 재료가 잘못들어갔지? 아니면 뭐 안넣었나? 혹시나 싶어 김의 유통기한을 확인해보니..몇개월이 지나있더라고
이때부터 기름 쩐내에 대해 알게 됐어ㅠ

나름 개코여서 음식 상한 거 귀신같이 아는 편인데 기름쩐내는 처음 맡아봐서 충격..

더불어 이제 먹을게 없어졌다는 사실과
음식물 쓰레기를 3인분 정성껏 요리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너무 화가나고 슬프더라..


비슷하게 최근에 라면도 하필이면 정성껏..2인분 야심차게 끓였다가 확인해보니 유통기한 1년 이상 지나있어서 그 외 라면들 다 확인해서 죄다 버렸어ㅠ

이 둘의 공통점은 기.름.쩐.내가 난다는 것!

봉지라면의 경우 보통 유통기한은 5~6개월 정도
소비기한은 8개월정도라고 하더라고!

그리고 쩐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농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


이어서 조미김의 경우에는 옛날 사진이긴 하지만 약 6개월 정도라고 하더라구!
소비기한은 보관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딱히 명시되어있지 않은 것 같아ㅜ


나는 찬장에 두고두고 먹으려고 했는데 은근히 유통기한이 짧더라고 둘다ㅠㅠ 가족끼리 살때는 워낙 많은 양이 소비되기도해서 잘 몰랐는데 자취하다보니 나랑 비슷한 여시들이 많을 것 같아 써봤어!

다들 먹기 전 유통기한 한번쯤 보구 먹자!

문제시 둥글게 둥글게 피드백 부탁해..!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