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글 모음집

실패한 사람을 우대합니다

문방구아들stationerystoreSon 2021. 3. 1. 18:59
반응형
728x170

실패한 사람을 우대합니다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사의 한 사업부는 일반 전구보다 50배나 긴 친환경 전구를 개발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 소비자에게 외면당했다.

전구 개발을 맡았던 팀원들은 낙담했고, 회사에서 쫓겨날까 봐 불안했다.

그런데 회장은 예상을 깨고 그 팀 모두에게 두둑한 상여금과 함께 일주일간의 휴가를 주었다.

새 상품이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속에서 일한 팀원들에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보상을 해 줘야 한다는 것이 회장의 생각이었다.

그 생각은 적중했다.

그들은 휴가를 마치고 돌아오자마자 수명이 긴 전구를 더 값싸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매진했다.

만약 회장이 실패의 책임을 묻기만 했다면 수명이 긴 전구의 개발은 백지화 되었을 것이다.

그 회장은 바로 ´직원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클수록, 그리고 사람을 아낄수록

성공하는 리더´라고 말한 잭 웰치이다.

한편, 결혼 전문 기업인 더 낫의 공동설립자 칼리 로니는 리더십이 ´아이를 키우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실패를 거쳐 성장하면 스스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또한 인터넷 소매업체 마더네이처사는 간부 사원을 채용할 때 특이한 조건을

한가지 내 걸었다.

´지난번 직장에서 뼈아픈 실수를 경험한 일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실패한 아픔이 있는 사람만이 비슷한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며 매사에 심사숙고한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실패에 대한 우대´는 우량 기업의 최고 경영자라면 빼놓지 않고 말하는 성공 비결이다.

실패란 자신의 능력 한계까지 도전해 본 경험이 있다는 것이다.

또 좌절을 맛보았다는 것은 그들이 그만큼 위험과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반응형
그리드형